FANDOM

회원가입 및 계정관리

회원가입을 위해 대만 블레이드&소울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가이드1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위치한 免費註冊 버튼을 누른다.

Gmail 주소가 메일 인증이 간편하니 추천!

중국 블레이드&소울이나 일본 블레이드&소울에 가입된 이메일 주소는 사용할 수 없다.

회원 가입을 위해 다음과 같은 회원가입 폼을 입력해야 한다.

Qt

가입에 필요한 정보를 작성하고, 계속 진행한다.

순서대로 사용할 계정 이메일, 비밀번호, 비밀번호확인, 닉네임, 예비이메일, 생년월일, 약관동의 체크이다.

파란색 버튼을 클릭 후 입력한 이메일로 발송된 확인 코드를 클릭하여, 가입을 완료한다.

런쳐&클라이언트

실행 방법에 대해

게임을 실행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크게 두가지가 있다.

  1. 런쳐를 거쳐 실행
  2. 런쳐를 실행하지 않고 클라이언트로 직접 실행

보통은 런쳐를 통해 실행하지만, 정기 점검이나 패치 등으로 인해 런쳐 실행 시 한글패치가 초기화 되는 경우 클라이언트로 직접 실행한다.

또한, 런쳐로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하지않고 통 클라이언트 파일로 다운로드 했을 경우 역시 클라이언트로 실행한다.

클라이언트로 직접 실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대만 블레이드&소울이 설치된 폴더로 이동한다.
  2. bin폴더 안에 있는 Client.exe 파일의 바로가기를 만든다.
  3. 해당 바로가기를 우클릭하여 속성 탭을 연다.
  4. 대상(T)의 뒤에 띄어쓰기를 한번 한 후 아래의 문장을 추가한 뒤 실행한다.
/LaunchByLauncher /loginmode /SessKey:"" /MacAddr:""/ UserNick:"" /CompanyID:"0" /ChannelGroupIndex:"-1" /ServerAddr:"" /StartGameID:"BNS" /RepositorySub:"" /GamePath:""
가이드4
*side by side 에러가 난 경우 띄어쓰기가 확실히 되어있는지 재확인바란다.

그래도 문제가 생긴다면 아래의 스팀을 통한 실행방법을 참조.

이 방식을 스팀을 응용해 실행할 수도 있다.

1-0

스팀 라이브러리의 좌측 하단에 있는 게임추가 버튼을 눌러 Steam에 없는 게임 추가를 누른다.

2-0
게임 추가에서 찾아보기를 통해 대만블레이드&소울이 설치된 경로의 bin폴더 안에 있는 Client.exe 를 추가한다.
3
이후 라이브러리를 확인하면 Client.exe 라는 게임이 추가되어있을것인데,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속성으로 들어간다.
4-0
속성 탭에서 이름을 대만블소나, 원하는이름으로 바꾼 뒤 아래의 시작 옵션 설정을 클릭하여 나오는 빈칸에

를 입력하고 스팀을 통해 실행하면, 클라이언트를 통해 실행된다.

런쳐 및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게임을 다운로드하기위해런쳐 다운로드를 받는다.

캡처

STEP 1 우측의 노란색 버튼을 클릭하면 런쳐가 다운로드된다.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

  1. 런쳐를 통해 대만 서버로부터 다운로드
  2. 런쳐를 통하지 않고 NYANGDRIP통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1]

런쳐로 다운로드를 받을 경우 인터넷 상황에 따라 속도가 매우 느릴 수 있으니 주의.

런쳐가 패치된 이후 속도개선이 일어나 제법 쓸만한 다운로드 속도를 보여준다.

만약 런쳐를 통하지 않고 통클라이언트로 다운로드를 받았다면, 위의 클라이언트 직접 실행으로 게임을 실행해야 한다.[2]

통클라이언트의 경우 런쳐 레지스트리 등록이 되어있지 않으면 런쳐로 실행하는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패치가 있을 경우 새로운 통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한글패치

대만 블레이드&소울의 한글화 작업은 검령 공식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NYANGDRIP통클라이언트는 한글패치가 적용되어 배포된다.

실행 시 오류 해결법

게임에러 항목 참조.

커뮤니티 및 시작지원

대만 블레이드&소울의 커뮤니티 기반 한국인 문파는 두곳이 있다(金剛不壞 서버).

  1. 검령 공식카페의 SlyDevil 문파
  2. 개드립넷 게임판NYANGDRIP 문파

SlyDevil 문파

SlyDevil 문파의 경우 혼천교이며, 검령 공식카페에 가입신청을 하여 가입할 수 있다. 가입제한은 없으며, 대만 블레이드&소울을 비교적 오래 플레이한 유저가 많다. 시작지원품이 없다.

NYANGDRIP 문파

NYANGDRIP 문파의 경우 무림맹이며, 개드립넷을 이용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새로 시작하는 문파원에게 레벨별 지원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지원혜택은 NYANGDRIP 항목을 참조. 문파의 모토는 초면에 무례하게 존댓말하지마라.

돈 버는 법(...)

대두령 귀걸이

추천레벨 40이상. 자세한 정보는 복곤패굴 항목 참조.

석괴 귀걸이

추천레벨 45이상. 자세한 정보는 석괴 귀걸이 항목 참조.

제작의뢰

보석제조

사각 보석 결정을 구매해, 빛나는 사각 보석함으로 변환한 뒤 빛나는 사각 자수정을 판매하는 방법. 9월 23일자 패치 이후 시세가 급락했지만, 던전을 돌지 않아도 되는 돈벌이기때문에 가끔 하는 사람들이 있다.

영웅 던전

상위급 영웅 던전의 일일 퀘스트 보상과 클리어 보상으로 금을 획득한다. 특히 얼어붙은 독침은 장비의 업그레이드에 필수적이기 때문에, 높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다. 모든 영웅 던전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하루 평균 얼어붙은 독침 15개, 순수 금 20 정도를 획득할 수 있다.

난이도가 적당한 상위 영웅 던전 목록. 아래로 갈수록 난이도가 높은 던전이다.

영웅 던전 일일 퀘스트로 인한 총 보상 - 15금 38은 20동, 얼어붙은독침11개

위 보상은 최소한도의 보상이고, 던전을 진행하면서 추가적인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영석초원

아이템 - 무기

무기성장 항목 참조.

아이템 - 보패

아이템 - 장신구

퀘스트 및 던전

이벤트 참가

주석

  1. NYANGDRIP의 통클라이언트에는 한글화 및 NYANGDRIP길드원의 옷패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2016년 이후 패치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
  2. 통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시에도 런쳐를 통한 실행이 가능하도록 할 수 있다. 런쳐 레지스트리 항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