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블소 위키

런쳐&클라이언트 오류

  • 3002 - 런쳐를 통해 실행해 주세요(혹은 클라이언트 직접 실행 항목 참조).
  • 3001, 3008, 14001, 2002, E03008 - NC고객센터 관련 항목 참조. DirectX 9.0 이상의 설치, 문제가 개선되지 않는경우에는 Microsoft VisualC ++ 2005 Redistributable을 제거한 뒤, Microsoft Visual C ++ 2005, Microsoft Visual C ++ 2005 SP1 재배포 가능패키지, Microsoft Visual C ++ 2005 Service Pack 1 재배포 가능 패키지 ATL 보안 업데이트, Microsoft Visual C ++ 2005 Service Pack 1 재배포 가능 패키지 MFC 보안 업데이트, vcredist_x86.exe를 순서대로 다운 및 설치(마이크로 소프트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후 재부팅.
  • 2000 - 윈도우 호환성 문제. Visual Basic/C++ Redistributable Setup(비쥬얼 C++올인원 팩) 설치, DirectX 버전 체크 후 해결되지 않을 시 프로그램 실행 시 호환성을 윈도우7로 변경하여 실행
  • 4049, 4044 - 게임 가드 충돌 문제. 클라이언트를 연속하여 실행하거나, 게임 가드를 사용하는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이 났을 경우, 혹은 게임 가드 파일이 손상된 경우. 게임이 설치된 경로에 있는 GameGuard 폴더를 제거 후 재실행하여 해결한다.
  • 4004 - 게임 파일검사 혹은 게임 재설치
  • 3027 - 제어판 -> 시스템 -> 시스템 관리 -> 지역 -> 로컬 언어 영역 설정을 (번체, 대만) 으로 변경.
  • 2017, 02013 - 게임을 설치하거나, 파일을 변조하는 도중 하드디스크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 4041 - 백신 프로그램과의 충돌.
  • 4010 - 게임 실행에 필요한 파일을 다른 프로세스에서 사용 중인 경우. 시스템을 재실행하여 해결한다.
  • 클라이언트 직접 실행 시 "경로를 찾을 수 없습니다." - 경로 뒤 띄어쓰기를 하지 않고 파라매터를 입력했는지 체크.

접속 오류

  • 2018, 4015, 4044, 2022, 2018 - 방화벽 해제 및 백신 프로그램 설정을 확인하고,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 VPN문제일 경우가 있다. 클라이언트 직접 실행으로 해결되는 경우가 있으니 참조.
  • 1000, 3000, 200, 300 - 게임 서버와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네트워크 상태 또는 서버 점검 유무를 확인.
  • 106 - 서버 유지보수 점검상태. 공지사항을 확인하자.